여의도순복음수원교회  
콘텐츠로 건너뛰기

궁금하시죠?

자료실

⑤ 천국과 재림의 복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0-25 14:56
조회
39
인류를 위해 다시 오시는 예수님


예수님의 재림은 성경이 전해주고 있는 미래에 대한 하나님의 신실한 약속이다. 예수님은 장차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땅의 모든 민족들이 보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다(마 24:30).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 다시 오시는 주요 목적은 다음과 같다. ①창세 이래로 죽은 모든 사람들을 다시 살리셔서 의인과 악인을 심판하시기 위해서 오시는 것이다. ②죄악으로 파괴된 우주를 회복시키기 위해서 오시는 것이다. ③하나님의 창조와 구원을 완성하기 위해 오시는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님을 믿지 않은 죄인들은 영원한 지옥으로 떨어지고, 예수님을 믿은 의인들은 영화롭게 변화되어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영원한 천국으로 들여보내질 것이다. 의인들이 들어가게 될 천국은 더 이상 사탄의 유혹, 죄악, 질병, 고통, 죽음이 없는 영원한 안식과 행복이 있는 곳이다.

그런데 우리는 예수님께서 언제 재림하시는지 정확히 알 수 없다. 성경은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마 24:36)고 말씀하셨다. 재림의 시점은 철저히 하나님만이 아신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재림 날짜와 시간을 확정해서 가르치는 사람들은 성경적 가르침에서 이탈한 이단일 위험성이 있으므로 접촉이나 교제를 매우 주의해야 한다.

우리는 예수님의 재림의 정확한 시점은 알 수 없으나, 성경의 가르침을 통해서 예수님께서 오실 때가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음을 깨닫고 준비하는 자세로 살아가야 한다. 성경은 예수님의 재림 이전에 ①복음이 온 천하에 전파되고(마 24:14), ②적그리스도가 나타나서 사람들을 미혹하여 배도하게 하는 일이 있을 것이라고(살후 2:3) 말씀하고 있다.
이러한 일들이 있은 후에 예수님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함께 공중에서 재림하시고, 성도들은 공중으로 휴거되어 예수 그리스도와 7년간의 혼인잔치를 벌이게 될 것이다(계 19:9). 그러는 동안 지상에 남겨진 사람들은 7년간의 환난이 임하여 고통을 겪게 될 것이다. 그 후에 예수님께서 지상에 재림하셔서 아마겟돈 전쟁에서 사탄을 따르는 무리를 잡아 유황불이 붙는 못에 던지고, 사탄을 천 년간 무저갱에 가두실 것이다(계 19:20∼20:3). 그리고 천년왕국을 건설하실 것이며, 그리스도인들은 천년동안 왕노릇하면서 세상을 다스리게 될 것이다. 천년왕국 기간이 지난 후에 무저갱에서 잠시 풀려난 사탄이 다시 사람들을 미혹할 것인데(계 20:7∼8), 이를 통해 사람들의 신앙이 진정한 것인지 아닌지 다시 한 번 구분받게 된다.

그 후에 하나님의 백보좌가 세워지고, 창세 이후로 죽었던 모든 자들이 부활하여 백보좌 앞에서 최후의 심판을 받게 된다. 이 심판에서 하나님의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되어 있지 않은 사람들은 불못으로 던져지게 되는데, 이것이 둘째 사망이며 영원한 사망이다(계 20:14∼15). 반면에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되어 있는 사람들은 신부가 신랑을 위해 단장한 것과 같은 새 하늘과 새 땅으로 들어가 영원한 안식과 복락을 누리며 살게 된다(계 21:2).

우리는 언제 예수님께서 재림하시고 이런 일들이 일어날지 정확히 알지 못하기에 첫째, 항상 신앙적으로 깨어 있어야 한다(마 24:42∼51). 둘째, 열심히 전도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멸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질 수 있도록 힘써야 한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온 천하에 다니며 복음을 전파하라고 명령하신 것은 다가올 재림을 대비하도록 하신 것이다(마 28:18∼20, 막 16:15∼18, 행 1:8).

출처:순복음가족신문 http://www.fgnews.co.kr/front/view.do?first_category_id=75&second_category_id=109&id=116409&renew=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