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순복음수원교회  
콘텐츠로 건너뛰기

궁금하시죠?

자료실

삼중축복-(1)영적인 축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0-25 14:57
조회
30
‘삼중축복’의 신앙이 발생하게 된 사회적 배경은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 직후 폐허가 된 한국 사람들의 절망적이고 처절한 삶이었다. 여의도순복음교회의 대조동 천막교회 시절, 성도들은 절망 가운데 가난과 질병과 씨름하며 살았다. ‘삼중축복’은 이처럼 절망 가운데 놓여 있는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대속의 은혜를 통하여 영적, 환경적, 육적인 축복을 받게 된다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이루신 구원은 단순히 영혼만을 구원하신 것이 아니라 저주받은 환경으로부터 그리고 육체적인 질병으로부터의 구원까지 포괄하는 것이다. 이번 호에서는 삼중축복의 첫 요소인 ‘영적인 축복’은 무엇을 의미하며 어떤 희망을 제공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1. 인류의 영적인 타락

인류의 조상인 아담과 하와의 범죄의 결과로 인간은 하나님으로부터 분리되어 더 이상 하나님과 교제하고 대화할 수 없는 영적인 죽음을 맛보게 되었다. 인간은 영적인 타락으로 인하여 이 세상을 살아갈 때 항상 불안과 공포 그리고 좌절감과 절망에 둘러싸여 살아가게 되었다. 타락한 인간은 철학과 명상이나 다양한 종교들을 통하여 영적인 절망을 극복하려고 시도해 왔지만 모두 헛된 노력일 뿐이다. 타락한 인간이 영적인 절망을 벗어나 영적인 희망을 바라볼 수 있는 유일한 통로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뿐이다.

2.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통한 영적인 축복

예수 그리스도만이 인간의 영적인 절망의 화폭에 새로운 희망을 그려 넣을 수 있는 유일한 구원자이시다. 아담의 범죄는 인류에게 영적인 타락을 가져왔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인류에게 영적인 구원을 가져와 인간이 하나님과 관계를 회복하고 교제할 수 있는 길을 열어 놓았다. 십자가 위에서 예수님께서 “다 이루었다”라고 외치셨을 때 우리의 과거, 현재, 미래의 모든 죄가 하나님 앞에서 깨끗하게 사라지고 죽음 가운데 있던 우리의 영혼이 구원을 받게 되었다. 그러므로 어떠한 악한 죄를 지은 죄인이라도 갈보리 십자가 앞으로 나아가 회개함으로서 죄사함을 받고 하나님과 화해하면 영적인 구원을 얻게 된다. 십자가는 인간이 하나님과 단절 되었던 관계를 회복하는 영적인 화해의 장소이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인류를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시키기 위해 이 세상에 오셔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사흘 만에 부활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는 모든 자들은 구원을 선물로 받는다. 십자가를 통하여 인간은 죄인이 아닌 의로운 사람으로 더 이상 부끄러움 없이 하나님 앞에 설 수 있는 거룩한 자격을 부여 받는다.

3. 영적인 축복을 받은 자들의 삶

우리는 영적인 구원을 받음으로써 상실했던 하나님과의 교제를 다시 회복할 수 있게 된다. 영적인 축복을 받고 구원받은 그리스도인들은 지속적인 하나님과의 교제를 위해서 기도, 말씀, 그리고 예배에 힘써야 한다. 그들은 성령과의 교제를 통하여 하나님에 대한 깊은 지식을 깨닫게 되고(고전 2:9, 10) 나아가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을 분별할 수 있게 된다(롬 12:2). 하나님의 뜻을 좇아 하나님만을 섬기며 살아가는 삶이 곧 영적인 축복을 받은 자들의 삶이다. 영적인 축복을 받은 자들은 영적인 일에 보다 더 우선순위를 두며 살아가게 된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영혼의 공허함과 허무함을 안고 살아간다. 사람들의 생활은 풍요해졌어도 영적인 안식과 진정한 평안을 누리지 못하고 불안과 초조함 가운데 살아가고 있다. 진정한 영적인 축복을 주시는 분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예수님께서 주시는 영적인 축복을 통하여 우리의 영혼이 주님 안에서 진정한 안식을 누리며 살아가기를 소망한다.

출처:순복음가족신문 http://www.fgnews.co.kr/front/view.do?first_category_id=75&second_category_id=109&id=116434&renew=001